ID 저장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홈으로회원가입FAQQ&A공지사항
 
> 고객센터 > Q&A
기상특보 :
- 2024-05-17 10:00:00 o 건조주의보 : 제주도(제주도산지, 제주도북부중산간)
[답변] [답변] 아직도 무엇이 잘못인지 심각성을 모?>
홍정환 2006-07-18
밑에 세계적인 스와치 회사보다 당신네들이 더 나쁜 사람들입니다.스와치사 뿐 아니라 세계에서 독도를 일본땅인것 처럼..동해를 일본해 처럼 잘못쓰는 경우는 매우 흔합니다.
 
 독도는 우리나라 땅이지만 밑에서 보는것 처럼 착각하는 사유가 있고 사실 법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에 괘심하지만 그럴 수 도 있겠네 하고 이해는 됩니다.
 
 반면에 당신네들은 부산을 경남으로 착각한것에 대하여 이해할만한 사유도 없고 부산과 경남은 법적인 소송도 없는 완벽하게 독립적인 행정구역이기 때문에 스외치 회사보다 더 나쁘게 보입니다.
 
 그리고 전화상의 답변도 마치 아무일 아니라는 듯이 비웃듯이 말하면서 수정할 의사가 없다고 하지를 않나..이 게시판의 답변에서도 당신들은 잘못을 인정하고 수정할려는 의사가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올바르게 수정을 하십시요.
 
 다시 한번더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
 세계적인 유명 시계 브랜드 업체 ‘스와치’가 자사 홈페이지(www.swatch.com)에 제주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했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는 14일 스와치 영문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이아어 포르투갈어 등의 홈페이지에도 제주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지도를 올려놓았다고 밝혔다.
 
 스와치 홈페이지 내 영어 웹사이트 메인에서 service를 클릭한 후 costomer service에서 아시아 권역을 다시 일본 권역을 클릭하면 제주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된 것을 볼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의 시계 업체까지 한국의 제주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하고 있는 이유는 일제강점기 이후 수십 년간 일본이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이름을 “일본해”로 홍보해 왔고, 한국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외국인들이 자연스럽게 동해상에 있는 제주도, 울릉도, 독도 등을 모두 일본 영토로 인식해 왔기 때문이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 뉴스를 보도한 세계 주요 언론매체들도 미사일 낙하지점을 동해(East Sea)가 아니라 일본해(Sea of Japan)로 표기했다. 구글 사이트에서 전세계 외신을 비교 검색하면 일본해로 표기한 기사는 5900여건에 달하지만 동해로 표기한 기사는 330여건에 불과하다.
 
 반크의 조사결과, 제주도의 잘못된 표기 사례는 이미 몇차례 있었다.
 
 지난 2월 미국의 유명 관광 여행 및 정보 사이트인 게이트 퍼스트 트레블 (www. gate1travel.com)은 자사 세계지도에 제주도와 울릉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해 물의를 빚었다.
 
 또 작년 3월에는 세계적인 교과서 출판사 프렌티스 홀(Prentice Hall)가 캐나다 고등학교 교과서(Counter points, Exploring Canadian Issue)에 제주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하기도 했다.
 
 반크는 “일본 영토 확장의 야욕과 지속적인 홍보 결과가 가시화된 것”이라며 “한국과 일본의 영토분쟁의 본질은 ‘동해 vs 일본해’에 있다고 보고 동해 알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구민지 기자 gaon21c@kmib.co.kr
 
 
 서울=뉴시스】
 ------------------------------------------------------------------------------
 스위스의 세계적인 시계 제조회사 스와치가 14일 홈페이지(www.swatch.com)에서 제주도를 일본땅으로 왜곡, 표기해 온 것으로 드러나자 즉각 사과하고 잘못 표시된 지도를 수정했다.
 
 
 사진은 수정 후 제주도가 제외돼 정상적으로 표시된 일본 영토. 문제가 된 스와치 홈페이지의 '고객서비스' 지역별 안내 창(사진)은 나라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 영토가 짙은 회색으로 표시되도록 되어 있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는 이날 스와치 영문을 비롯,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이아어, 포르투갈어 등의 홈페이지에서 제주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돼 있다고 밝혔다. 이에 스와치 본사는 "홈페이지 작업 당시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며 사과 성명을 내고, 잘못된 지도를 즉각 바로잡았다. /나경수기자 ksna@newsis.com
 
 

과거날씨중 생활날씨 김자현
[답변] [답변] 부산이 경상남도 입니까?진짜 어이가 홍정환
   
웨더아이 - 날씨로부터의 자유, 날씨와 함께하는 행복
회사로고회사소개사이트맵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중구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101동 2204호 tel:02-704-0030
 
주)웨더아이사업자등록번호:106-86-31498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copyright 주)웨더아이